

프로그램 진행순서
[워크숍 진행 과정]

10월 13일 본격적으로 워크숍을 시작하기 전 강연장입니다.
10월 13일 도착한 대구 크리에이티브아카데미에는 60여명의 참가자들이 있었습니다.




<말하기>
– 원래는 40분 강연인데 30분만에 끝내버렸습니다. 일찍 끝내달라고 요청 받은 것도 있었지만 긴장해서 더 빨리 끝내버린 것 같습니다. 주어진 시간을 충분히 즐기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마시멜로 챌린지가 열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후에는 마시멜로 챌린지가 진행되었습니다.
확실히 어른들이 처음에 구상하는데에 많은 시간을 사용한다는 점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처럼 두 곳에서 동시에 마시멜로 챌린지의 결과를 한 사이트에 공유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 같아요!

만들기 재료입니다.

다은쌤과 함께 재료를 하나하나 -용도별로- 탐구하고 있습니다.
<아쉬웠던 점>
그 후에 20분 정도 서로의 작품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뒤에 테이블을 놓고 모든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반응은 아주 뜨거웠습니다! 서로의 작품에 관심을 가지고 활발하게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는 류승완 리더님의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메이커 재료, 기본도구 소개 및 안전관리와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제작장비 소개가 주제였습니다. 특히 안전과 관련하여 들었던 사건사고 이야기가 인상에 깊이 남습니다. 메이커로서의 다양한 경험이 녹아든 생생한 강연이었습니다.

패들릿에 공유된 다양한 생각들.

이번 연수에서 사용한 사이트의 홈페이지입니다.
– 마지막에 발표와 함께 전시를 하는 것도 괜찮겠다는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영메이커 페어에서 하는 것처럼요.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을 발표를 계속 듣다보니 집중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서로의 작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주로 갖는 것이 어떨까합니다.

대구 어벤져스!